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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록 보관소
[Unity/유니티] 입문: 기초만 활용한 3D 게임 만들기[BE1 2/2] 본문
개요
유니티 입문/독학을 위해서 아래 링크의 골드메탈님의 영상들을 하루에 2~3개정도 보고, 각 영상별로 진행 상황 사진 또는 캡처를 올리고 배웠던 점을 요약해서 적는다. 이번 영상은 길이가 길어서 이틀에 걸쳐서 진행할 계획이다.
https://youtube.com/playlist?list=PLO-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
유니티 강좌 기초 채널 Basic
유니티 개발을 처음 시작하시는 입문자 분들을 위한 기초 채널. [ 프로젝트 ] B00 ~ B12 (BE1) : 유니티 필수 기초 B13 ~ B19 (BE2) : 2D 플랫포머 B20 ~ B26 (BE3) : 2D 탑다운 대화형 RPG B27 ~ B37 (BE4) : 2D 종스크롤
www.youtube.com
기초만 꾹꾹 눌러담은 3D 게임 만들기[BE1 2/2]
05.결승점
- 결승점 만들기



- GameManager 만들기



+)참고로 Find 계열 함수는 CPU 부하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을 권장했다. ex) GameObject.FindGameObjectWithTag...
06.장면 이동
- 게임 클리어 또는 리셋시 장면 불러오기(다음 레벨로 가기, 재시작하기)





07.스테이지 추가
- 스테이지 수정과 추가






+) BE1_3에서 Stage 값이 3으로 설정되어서(BuildSettings에서는 2), GameManager에 떨어졌을때 오류가 생겼다. 그래서 스테이지 명과 stage 값을 BuildSettings에 맞춰서 BE1_0, BE_1, BE1_2로 변경했다.
08.유저 인터페이스
- UI 만들기






09.빌드
- 게임 빌드하기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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