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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/유니티] 기초-뱀서라이크: 2D 오브젝트 만들기[01] 본문
개요
유니티 독학을 위해 아래 링크의 골드메탈님의 영상들을 보고 직접 따라 해보면서 진행 상황을 쓰고 배웠던 점을 요약한다.
https://youtube.com/playlist?list=PLO-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
📚유니티 기초 강좌
유니티 게임 개발을 배우고 싶은 분들을 위한 기초 강좌
www.youtube.com
뱀서라이크: 2D 오브젝트 만들기[01]
1. 프로젝트 시작하기
- 이번 프로젝트는 2D 템플릿이 아닌, 2D(URP)를 사용한다. URP는 Universal Render Pipeline의 약자로, 그래픽과 성능이 더 뛰어나고 최신 아티스트 툴을 지원한다고 한다. 자세한건 유니티 공식 블로그 글을 확인하면 될 것 같다.
2. 에셋 가져오기
- 영상 제작자인 골드메탈님의 사이트에서 Undead Survivor Assets을 다운받아 가져온다. 다운 받으면 압축파일에 위에 보이는 패키지 파일 하나만 있다.
- Import가 완료되었으니 이제 플레이어를 만들 시간이다.
3. 오브젝트 만들기
- Pixels Per Unit을 Scene의 네모 한칸에 맞춰 100에서 18로 변경했고, Filter Mode는 Point(no filter)로, Compression은 None으로 변경했다. 이후 스프라이트를 나누기 위해서 Sprite Mode를 Multiple로 바꾸었다.
- Player 위에 있는 지구본 아이콘은 Global Light 2D 다. 어떤 컴포넌트들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쉽게 표시하기 위해 있다고 한다. 너무 크니까 줄이도록 하자.
4. 컴포넌트 추가하기
- 이번 강좌 목표는 뱀파이어 서바이벌 같은 게임을 만드는 것이므로, 중력의 영향을 받을 필요가 없으므로 0으로 한다.
- 일단 이렇게 플레이어는 잠깐 마무리 짓고, 마지막으로 플레이어에게 그림자 스프라이트를 추가하도록 한다.
- 나는 영상과 달리 그림자가 위와 같이 처음부터 잘 나왔지만, 이후 작업을 위해서 그리고 값이 같은 경우 순서가 랜덤이라는 점을 고려해서 Order In Layer 값도 변경했다. 사실 플레이어 무기나 이런거 고려하면 결국 바꾸긴 해야할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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